카테고리 없음

등나무꽃 명소 BEST 5

☉☉☉☉☉ 2022. 5. 11. 17:43
반응형

등나무꽃
등나무꽃 명소 BEST 5

 보라색 꽃이라고 하면 어떤 꽃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6월에 피는 라벤더를 먼저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라벤더보다 한 달 먼저 찾아온 보랏빛 꽃망울인 등나무꽃을 보게 되면, 아름다움 꽃 모양과 향기에 취해 라벤더가 잊힐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도송이처럼 탐스러운 등나무꽃 아래에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등나무꽃 명소 5군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 좋아요 많이 받은 글 🚨 

💕 잠자고 있는 숨은  16조원! 빨리 찾아가세요!!


💕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순위 TOP 10

💕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지급 대상자 1분만에 확인하기!!

💕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1.5% 금리'!! 신청대상, 한도 등 알아보기

💕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1 5만원 지원 알아보기

부산 남천 녹차 팥빙수(보성녹차 부산지사)

 부산 남천역 인근에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한 등나무꽃 명소가 있습니다. 팥빙수 맛집으로 소문난 남천 녹차 팥빙수(보성녹차 부산지사) 앞 골목은 이맘때가 되면 등나무꽃이 가득 피어 장관을 이룹니다. 등나무꽃이 터널을 이루는 구간은 매우 짧지만, 영어와 한자가 공존하는 간판 덕분에 대만의 어느 거리에 와 있는 듯한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남천 녹차 팥빙수는 보성녹차 팥빙수가 유명한 카페, 얼음 위에 팥과 녹차가루가 올려져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녹차는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카페 앞에는 나무가 우거져 있어 분위기를 연출하고, 통나무 땔감이 쌓여 있습니다.

  • 주소 : 부산 수영구 수영로394번길 28
  • 영업시간 : 10:00 ~ 22:00
  • 문의 : 051-625-5544

 

 

 

공주 동학사

공주 계룡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동학사는 유서 깊은 비구니 사찰이자 충청도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나들이 명소입니다. 중부권 최대 벚꽃축제인 <계룡산 벚꽃축제>도 이곳에서 열리며, 벚꽃이 진 후에는 계곡 주변에 등나무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계곡을 수놓은 탐스러운 꽃송이는 마치 화려한 연등 같습니다. 군데군데 희귀한 흰색 등나무꽃도 보입니다. 꽃 사이로 햇살이 비치면 신비로운 분위기마저 느껴집니다. 
 또한 계곡 주변에는 닭볶음탕, 파전, 도토리묵, 막걸리 등을 파는 식당이 여럿 있습니다. 등나무꽃 그늘에 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 주차 : 주차 가능
  • 입장료 : 개인 - 어른 3,000원 / 청소년, 학생, 군경 1,500원 / 어린이 1,000원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은 새장 속에 갇힌 것 같은 독특한 생김새의 나 홀로 등나무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풍성한 가지에서 피어난 보라색 꽃송이와 나무 주변을 감싼 하얀 철쭉이 초여름다운 청량한 색감을 만들어냅니다. 새장처럼 보이는 구조물은 기둥에 비해 가지가 우람한 등나무를 안정적으로 떠받치는 모양새입니다. 기둥을 중심으로 빙 둘러앉을 수 있는 의자 형태로 만들어져 햇볕을 피해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강나루 생태공원은 부지가 넓어서 등나무 위치를 한 번에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오직 나 홀로 등나무를 만나기 위해 이곳에 방문했다면 함안 야구장 무료 주차장에 차를 대고 곧장 '파고라 쉼터'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나루 오토캠핑장 근처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리면 더욱 수월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칠서면 삼칠로 1315-54
  • 입장료 : 무료

 

당진 합도초등학교

 운동장 옆 등나무 그늘을 보면 학창 시절 추억이 몽글몽글 피어오릅니다. 어쩌면 우리가 등나무에 끌리는 이유는 단순히 꽃이 예뻐서가 아니라 가슴 한편에 품은 동심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보라색으로 물든 등나무 그늘에서 사진을 찍다 보면 어린 시절로 되돌아간 것처럼 마음이 설레곤 합니다.
 당진 합도초등학교는 가장 많이 알려진 등나무꽃 출사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학생이 있는 평일에는 일반인들이 입장하기 어렵기 때문에 인파가 몰리는 주말이면 치열한 눈치싸움이 펼쳐집니다. 전국에 등나무 그늘이 있는 학교는 많으니, 가까운 주변에서 숨은 명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합덕읍 면천로 1538
  • 주의사항 : 합도초등학교는 운영 중인 학교, 학업에 방해되지 않도록 학생들이 없는 평일 저녁 또는 주말을 이용해야 합니다.

 

 

광양 물향기쉼터

 섬진강을 품은 광양 다압면의 한적한 마을에 물향기쉼터 펜션이 있습니다. 건물은 소박하지만 작은 호수와 산책길, 캠핑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자연 속에서 마음껏 쉬어갈 수 있습니다. 물향기쉼터를 빛내는 또 다른 어트랙션은 개울을 따라 70m 남짓 이어진 등나무꽃 터널입니다. 이곳 그늘에 앉아 새소리를 감상하노라면 세상 어떤 신선놀음도 부럽지 않습니다. 곳곳에 조명이 설치되어서 해가 저문 뒤에도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물향기 쉼터의 장점은 다른 등나무꽃 명소에 비해 한적하게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사유지인 만큼 사장님의 허락 없이 함부로 출입하거나 숙박객들의 휴식에 방해가 되는 행위는 삼가야 합니다. 다행히 맘씨 좋은 사장님은 문을 활짝 열어두고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들을 친절하게 맞아주신다고 합니다.

  • 주소 : 전남 광양시 다압면 계동길 36
  • 주의사항 : 개인 사유지로 방문 시 물향기 쉼터 펜션의 허가 필요

 

 

 

 이상으로 5월에 피는 보랏빛 꽃망울인 등나무꽃 명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장소 외에도 숨겨진 등나무꽃 명소가 많으니, 인근에 있는 명소로 가서 탐스러운 등나무꽃 아래에서 인생 샷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독도 여행 가는 방법, 시간, 경비, 준비물 등 알아보기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200리, 외로운 섬 하나 새들의 고향, 그 누가 아무리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도, 독도는 우리 땅", 독도하면 떠오르는 노래인 '독도는 우리 땅' 다들 한 번씩은 불러보셨

guri-guri.tistory.com

 

속초 아이 대관람차! 속초 해수욕장 랜드마크!!

 요즘 강원도의 핫한 장소라면 양양을 떠올리는 분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과거 강원도의 대표 관광지였던 속초가 런던아이 부럽지 않은 대관람차를 통해 대표 관광도시로 다시 떠오르

guri-guri.tistory.com

 

송크란, 펜타포트, 랩비트, 자라섬 등 재개한 페스티벌 알아보기

 거리두기 해제로 인하여 2~3년간 취소되었던 대규모 페스티벌이 속속 재개하고 있습니다. 연이어 열리는 페스티벌은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기회가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guri-guri.tistory.com

 

내일로 2.0(두번째 이야기), 전 국민 누구나 7일간의 자유여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3월 14일부터 철도여행 패스인 '내일로 2.0' YOUTH권의 이용 연령을 만 25세에서 만 29세 이하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내일로 2.0'은 전 국민 누구나 7일간 연속 이

guri-guri.tistory.com

 

색다른 여행을 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여행지 3곳

점점 따뜻해지는 봄 날씨, 주말에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어디로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 스탬프 투어 여행지를 알려드리고자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