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색다른 여행을 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여행지 3곳

☉☉☉☉☉ 2022. 3. 29. 13:03
반응형

스탬프-투어
색다른 여행을 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점점 따뜻해지는 봄 날씨, 주말에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어디로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 스탬프 투어 여행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스탬프 투어가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녀를 둔 분들도 많이 찾고 있는데, 이러한 스탬프 투어가 무엇이고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는 관광지와 주변 맛집까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탬프 투어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를 방문하거나 체험 코스에 참여하면 방문 확인 도장을 받는 '스탬프 투어'는 한 지역에서 여러 명소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모으는 일로 여행지의 감흥을 살릴 뿐만 아니라 뿌듯함도 같이 선사합니다. 투어를 즐기다 보면 스탬프를 찍는 것을 잊어버리거나, 종이가 분실・훼손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앱을 활용한 디지털 스탬프 투어를 도입하여 불편함을 개선하였고, 여행의 즐거움은 더해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경주, 남원, 포천, 보성 등에서 스탬프 투어 앱을 이용하여 여행할 수 있으며 전국의 농촌 체험 마을 50곳에서도 '농촌 여행 스탬프'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탬프 투어 여행지 추천

우리나라 대표 역사 탐방 여행지, 경주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 지역으로 역사 탐방의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는 경주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나실 겁니다. 투어 코스는 시내권 ~ 남산권, 서악원 ~ 북부권, 불국사권 ~ 동해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대표 유적지인 만큼 첨성대, 포석정, 무열왕릉, 불국사, 석굴암 등에 스탬프가 설치되어 있어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종이 스탬프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만 도장을 찍을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스탬프 앱이 생겨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탬프를 찍을 수 있게 되었고 모두 모은 스탬프는 앱을 통해 주소만 입력하면 상품 수령 장소에 가지 않고도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행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관광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집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경주를 방문했다면 기억해야 할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보문단지 내에 위치한 '맷돌 순두부'입니다. 맷돌 순두부찌개는 100% 국산 콩을 갈아 사용하고, 각종 양념과 바지락, 새우 등 해물을 넣어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다양한 반찬들도  같이 나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경주에서 스탬프 투어 후 보문단지의 맷돌 순두부를 드셔 보시는걸 강력 추천합니다.

 

춘향이와 몽룡이의 사랑이 깃든, 남원

 남원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청년층 유치를 위한 스탬프 투어입니다. 남원에는 광한루부터, 춘향 테마파크, 국립 민속국악원 등 모두 26곳의 스탬프 존이 있습니다. 스탬프 존이 생각보다 많다고 생각하실 텐데, 남원시는 이미 알려진 명소 외에도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놀랄만한 멋진 명소들을 소개하고 싶어 스탬프 존을 많이 늘렸다고 합니다.

 게다가 남원 스탬프 투어는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는데, 스탬프를 모을수록 회원의 등급이 올라가는 시스템으로 등급의 이름은 '춘향', '향단' 등으로 남원의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등급 이외에도 여행객끼리 랭킹을 보여주기 때문에 경쟁을 통한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SNS에 공유할 수 있어 여행객의 감동을 지인들에게 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원 스탬프 투어는 스탬프의 개수에 따라 선물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는 여행객 모두가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원 하면 생각나는 맛집은 남원 추어탕이 생각나실 겁니다. 진짜 추어탕을 먹기 위한 확실한 방법은 남원에 가는 것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남원시가 남원 추어탕만의 고유한 맛을 지키기 위해 남원을 제외한 지역의 미꾸라지는 반입하지 못하도록 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남원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뼈까지 통째로 갈아 끓이고 지리산에서 채취한 고랭지 시래기, 푸성귀 등을 듬뿍 넣기 때문에 국물이 시원하고 개운합니다. 남원 스탬프 투어를 하다가 지칠 즈음 추어탕 한 그릇을 뚝딱 비우고 나면 체력이 회복될 것입니다.

 

서울에서 40분 거리, 포천

 수도권에 사는 분들이라면 경기도 포천은 가까운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포천에는 국립수목원부터 산정호수, 포천 아트밸리, 허브 아일랜드 등 모두 14곳에 스탬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포천 스탬프 투어 또한 남원과 동일하게 등급과 랭킹, SNS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물 역시 누적된 스탬프 수에 따라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여행객이 자신만의 여행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아이티너링(Itinera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포천으로 여행을 가면, 이동면에 이동갈비집들이 즐비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여름에도 이동갈비를 맛보기 위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포천의 이동갈비는 간장으로 맛을 내기 때문에 담백하고 질리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양념갈비뿐만 아니라 동치미 쌀국수 등 시원한 밑반찬도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탬프 투어 여행지와 관련 맛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많은 도시들이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스탬프 투어를 운영 및 계획 중이라고 하니,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 지역에 스탬프 투어가 있는지 알아보고 여행의 기억을 스탬프로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MBTI 유형별 평화 여행지 추천!

 다가온 봄, 어디로 놀러 가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MBTI 유형별로 딱 맞는 평화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평화 여행지란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여서 생긴 장소들을 통일

guri-guri.tistory.com

 

서울 산책하기 좋은곳 Best 3

 따뜻한 봄이 오면서, 여름이 다가오기 전 신선한 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산책코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

guri-guri.tistory.com

 

고속도로 초간단 꿀팁 2가지

 고속도로란 고속국도법 제2조(용어의 정의)에 의거 자동차 교통망의 중축 부분을 이루는 중요한 도시를 연결하는 자동차 전용의 고속교통에 속하는 도로로서 고속국도를 일컫는 용어로, 한국

guri-guri.tistory.com

 

서울 야경 명소 Best 4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듯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 추운 날씨 때문에 미뤄두었던 야외 데이트를 많이 하게 되는데, 좀 더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서울의 야경을 보러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