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캠핑

[경기 연천군]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

☉☉☉☉☉ 2021. 9. 19. 12:42
반응형

경기 연천군 연천읍에 위치한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은 저렴한 가격(30,000원)과 잘 관리된 시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예약하여 방문하는 캠핑장입니다.
또한 캠핑장 인근에 재인폭포가 있어 캠핑을 즐긴 후 다음날 집으로 가기 전 방문하면 좋습니다.

 

캠핑장에 도착하면 먼저 관리실을 경유 후 입실하여야 합니다.
입실 때 차량번호를 확인하기 때문에 그냥 들어가려고 하면 주차 차단기가 열리지 않아 반드시 관리실을 들렀다 가야 합니다.

관리실 건물 앞에는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 안내도가 있습니다.
캠핑장 이용수칙 및 지도가 표시되어 있으나 관리가 잘 안되어서 그런지 글씨가 보이지 않는 것도 있었습니다.

 

관리실 안으로 들어가면 먼저 발열체크 및 출입 명부를 작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쓰레기 및 음식물 처리비용으로 2,000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2,000원을 납부하고 받은 쓰레기봉투입니다.
초록색은 일반 종량제 쓰레기봉투, 노란색은 음식물 쓰레기봉투, 파란색은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를 담는 봉투입니다.

 

입실 시 쓰레기 봉투와 함께 받은 캠핑장 유의사항 안내문입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 4단계로 2인 이상 금지, 입실시간은 오후 2시, 퇴실시간은 오전 11시, 매너 타임은 오후 10시입니다.

예약한 A사이트입니다.
저는 A75번 자리를 예약하였으며, 자리마다 자리 위치가 적힌 표시판을 보고 찾아가면 됩니다.
표시판이 붙어 있는 기둥은 해먹을 메달수 있는 거치대로 자리마다 있어 나무 손상 없이 해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먹 거치대 옆으로는 배전함이 있어 릴선을 이용하여 전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A사이트는 사이트 옆에 주차가 가능한 자리로 풀이 자란 녹색 공간에 주차를 하고 파쇄석 공간에 텐트나 타프 등을 피칭하면 됩니다.
사이트 앞 도로는 일반통행으로만 이동이 가능하여 예약한 사이트를 찾을 때 미리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 후에 이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사이트에 타프와 트렁크 확장텐트를 피칭한 모습입니다.
타프는 스위스 밀리터리 타프로 NIP 슬라이드 폴대를 이용하여 피칭하였습니다.
타프 밑에 살반 야전침대, 스노우라인 큐브 테이블, 네이처하이크 경량 체어 등을 세팅하였습니다.

 

트렁크 확장 텐트는 아이캠프로 확장 텐트로 2열과 트렁크 공간이 적은 볼트ev에 설치하면 성인이 편하게 누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아이캠프로 확장 텐트를 설치한 후 내부에는 간단하게 자충 매트와 담요만 깔았습니다.
자충 매트는 5cm 두께로 에어펌프를 이용하여 바람을 가득 채우면 꿀렁임 없이 편하게 잘 수 있습니다.

 

확장 텐트와 타프 세팅을 완료하니 땀이 나기 시작하여 스탠리 워터저그에 얼음을 채운 뒤 시원하게 물 한잔을 마셨습니다.
워터저그에 얼음을 넣어두면 1박 2일은 시원하게 물을 마실 수 있어 좋습니다.

땀을 식힌 후 캠핑장 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먼저 입실을 위한 관리실을 가니 수영장과 카트 운영시간이 적혀 있습니다.

 

카트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입니다.
이용요금은 10분 탑승 기준 1인승은 10,000원, 2인승은 15,000원입니다.

카트장은 캠핑장 한쪽에 마련되어 있으며, 운전은 키 150cm 이상만 가능합니다.

 

수영장은 관리실 건너편 잔디광장과 파크골프장이 위치한 곳에 있습니다.
수영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입니다.
금액은 입실고객 기준 10,000원입니다.

수영장 입구에는 구명조끼와 튜브도 대여하고 있어 필요시 대여 후 이용하면 됩니다.

 

관리실 건물에는 매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점에는 생수, 과자, 라면, 술, 일회용품, 장작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깜빡하고 챙겨 오지 않은 게 있어도 웬만한 것들은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레인지도 있으며, 매점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아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A75 사이트에서 가까운 화장실과 개수대가 있는 건물입니다.
제 자리에서는 화장실, 개수대까지 약간 거리감이 있어 추후 다시 방문한다면 화장실, 개수대가 가까운 A51 ~ A67번으로 예약할 생각입니다.

화장실은 직원분이 주기적으로 청소하는지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화장실에 화장지는 별도로 비치되어 있지 않아 필요시 직접 가지고 가야 합니다.

 

개수대는 10개가 마련되어 있으며, 개수대도 관리가 잘되어 있어 수챗구멍이 음식물로 막혀있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가운데는 선반이 있어 설거지나 음식물 조리 시에 물건을 둘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개수대에서는 화로대 세척, 양치질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양치질은 화장실이나 샤워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화장실 건물 인근에는 쓰레기와 분리수거를 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음식물은 음식물 수거함에 버리면 되고, 쓰레기는 입실 시 구매한 종량제 봉투에 넣어 이곳에 두면 됩니다.

캠핑장 가운데는 편의시설동 건물이 있습니다.
샤워장이 이곳에만 있어 샤워를 하려면 이 건물로 와야 합니다.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은 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편의시설동 앞으로 큰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습니다.

놀이터 옆으로는 미니 바이킹이 있는데 코로나 영향인지 운행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또한 사이트 중간중간에 넓은 잔디밭도 있어 이곳에서 공놀이나 배드민턴 등 간단한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은 오토캠핑 사이트 말고도 다양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있습니다.
먼저 카라반 사이트입니다.
카라반은 4인용과 6인용이 있으며, 카라반 앞에 어닝과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캠핑 장비가 없어도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빈하우스는 4 ~ 6인이 이용 가능한 시설로 내부에 주방, 화장실, 에어컨이 있어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이언 캠핑카는 4대만 있는 특별한 캠핑카로 아이들이 좋아할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캠핑카 안에는 티비, 에어컨, 주방, 화장실 등이 있어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텐트레일러 글램핑 사이트입니다.
고정된 텐트레일러 안에 침실, 티비, 에어컨, 냉장고 등이 있으며, 외부에 비닐 벽이 설치되어 바람의 영향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장 산책을 마치고 다시 자리로 돌아와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A75번이 화장실과 살짝 거리가 있지만 사이트 뒤로 풀밭이 있어 사람들의 시선을 피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여 저녁으로 먼저 의정부 와마트에서 구매한 의정부 부대찌개를 먹을 준비를 하였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는 냄비에 물 600ml와 부대찌개 재료를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돼서 캠핑장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방문일에 코펠을 깜빡하고 가져가지 않아 아베나키 미니 케틀에 부대찌개를 끓여서 먹었습니다.
다행히 양이 넘치지 않고 딱 맞게 끓일 수 있었습니다.

 

생삼겹살도 의정부 와마트에서 구입하였는데, 캐나다산이어서 100g 당 1,484원으로 저렴합니다.

고기는 벨락 그리들에 구워 먹었는데, 그리들이 코팅되어 있어 고기를 먹고 난 뒤 설거지하기가 편합니다.
그리들에는 삼겹살과 함께 오뚜기 멜젓도 같이 끓였습니다.

 

멜젓에 청양고추를 넣고 끓인 후 잘 구워진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고기의 느끼함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까지 다 먹고 나니 해가 지고 금세 어두워져 랜턴을 켰습니다.
밤이 늦어질수록 별도 많이 보이기 시작하여 별구경을 한 뒤 아이캠프로 확장 텐트로 들어가 잠에 들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어제 남은 삼겹살과 청양고추를 같이 구워 먹었습니다.
멜젓도 역시 끓여서 고기와 찍어 먹었습니다.

아침까지 다 먹고 난 뒤 퇴실시간에 맞춰 텐트 정리를 하였습니다.
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되고, 재활용품은 파란 봉지에 넣은 후 쓰레기 버리는 곳에서 분리수거를 하면 됩니다.

 

 


 


방문일 : 2019년 08월 07일 ~ 08일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