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알아두면 좋은 건강상식 8가지

☉☉☉☉☉ 2022. 2. 22. 20:11
반응형

차
알아두면 좋은 건강상식

코가 막혔을 때

 뜨거운 물수건을 코와 이마 사이에 올려놓고 막힌 쪽이 위를 향하도록 누워 있으면 코가 쉽게 뚫립니다. 또한 양파즙을 물에 타서 마시거나 유자차나 과일 차를 뜨겁게 마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쑥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에 잠깐만 넣어두면 거짓말같이 코가 뚫리게 됩니다.

 

피곤해서 잠이 잘 안 올 때

 건강한 사람의 피는 대개 약한 알칼리성을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긴장이나 피로 등으로 몸의 균현이 깨지게 되면 피까지 산성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는 식초가 효과가 있는데, 식초를 한 숟가락 떠서 마시면 제대로 연소되지 않아 생긴 찌꺼기를 태워 피로가 풀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술 마신 다음날 숙취 해소

 ① 배즙에 꿀을 타거나 오이즙에 약간 소금 간을 해서 마시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② 칡즙, 인삼즙, 인삼 달인 물에 꿀을 타서 식혀 낸 즙과 진하게 달인 결명자 차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③ 검은콩을 물에 1 대 3의 비율로 부어 절반이 될 때까지 끓인 물이나 수삼을 달인 물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멀미가 나고 구역질이 날 때

 생강차 한 컵을 마시면 멀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강차는 손가락 크기의 신선한 생강을 껍질을 벗긴 후 잘게 썰어 설탕과 함께 잔에 넣은 뒤 끓는 물을 붓고서 5분쯤 우려내서 마시면 됩니다.

 

소화가 잘 안 될 때

 과식의 경우에는 파인애플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단백질 소화를 돕는 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 소화가 잘 안 될 때 먹으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감, 귤, 생강 주스도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발바닥에 땀이 많이 날 때

 발바닥에 물파스를 바르면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은 정신성 발한(긴장했을 때 나오는 땀)의 급소로 물파스가 대뇌에 있는 발한 중추에 작용하여 정신의 발한 작용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가시가 박혔을 때

 가시가 피부에 깊이 박혀 족집게나 바늘로는 좀처럼 빠지지 않을 경우 고약을 바르면 효과가 있습니다. 고약이 가시를 빨아낼 뿐만 아니라 열과 통증을 없애주므로 가시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부추를 찧어 3~4회 갈아 붙여주면 가시가 뾰족이 솟아오르게 되어 가시를 빼낼 수 있습니다.

 

가래가 심할 때

 가래가 심하면 구기자를 1회에 1~2근을 물 5홉으로 달여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또 무를 강판으로 갈아 즙을 낸 다음 물엿과 적당히 섞어 마셔도 가래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당장 그만둬야 할 식생활 5가지

코팅이 벗겨진 프라이팬 사용  대부분의 프라이팬은 대부분 코팅이 되어 있어 요리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요리 후 설거지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코팅된 프라이팬은 테프론의 원

guri-guri.tistory.com

 

불면증 해결하려면 꼭 해야하는 5가지 습관

 불면증이란 잠이 들기 힘들거나, 잠을 자다가 깨서 다시 잠을 자기 어렵거나, 잠자는 도중 자다 깨다가 하는 증상을 보여, 이로 인하여 일상적인 생활과 사회생활에 지장을 가져오는 증상입니

guri-guri.tistory.com

 

우리 몸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10가지

 바쁜 일상 속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현대인들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질병들이 악화되기 전 우리 몸은 적신호를 통하여 위험을 사전에 알려주곤 하는데, 이러한

guri-guri.tistory.com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 10가지

 유통기한이란 음식이 만들어지고 나서 유통될 수 있는 기간을 뜻하는 것으로 식품의 신선도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실 유통기한은 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시한인 것이지 해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