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면접 잘 보는 방법 4가지

☉☉☉☉☉ 2022. 5. 29. 16:11
반응형

면접 잘 보는 방법 4가지

 어렵게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취업 성공의 문 앞을 두고, 마지막으로 면접이 남아있습니다. 누구나 면접에 앞서 필수 질문과 예상 답변을 연습하곤 하는데, 정작 내용에만 신경 쓰느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말투나 태도까지는 신경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접에서 피해야 할 혹은 도움이 되는 말투와 에티켓을 구별하고, 이런 태도를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는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 좋아요 많이 받은 글 🚨 

💕 청와대 관람 신청관련 꿀팁 알아보기

💕 독도 여행가는 방법, 시간, 경비 등 알아보기


💕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순위 TOP 10

💕 2022 여행가는 달! KTX 반값 및 숙박할인

💕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가격과 시세 알아보기

 

 

면접 직전 해야 할 것

 면접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자신이 제출했던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다시 한번 숙지하는 것입니다. 면접관들의 질문은 대부분 자기소개서의 내용에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의 내용에 관해 답변이 매끄럽지 않을 경우 진정성을 의심받기 쉽습니다.

 

 복장은 단정한 단색의 깔끔한 정장이 좋습니다. 복장이 자유인 회사가 많아졌다곤 하지만 첫인상을 심어주는 자리인 만큼 최대한 깔끔하게 입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면접 장소에 들어가면 단정하고 깔끔한 인사와 눈 맞춤도 잊으면 안 됩니다.

 

면접 태도, 이렇게 해보세요

 자신감 있는 표정과 자세는 당연한 것 같지만 면접자의 입장에선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는 표정과 자세를 유지한다고 생각하며, 또박또박 정확한 발음과 적당한 높이의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면접관이 다수라면 한 명씩 눈을 맞추며 대답하고, 질문했던 면접관과 마지막으로 눈 맞추며 답변을 끝마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진지하면서 여유 있는 모습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인 팁으로 질문을 들을 때도 당황하거나 생각하는 표정을 짓기보다는 면접관과 눈을 맞추며 경청하는 듯한 제스처와 표정을 지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은 짧고 굵게, 두괄식으로

 면접 말투의 기본은 결론부터 먼저 말하는 두괄식 답변입니다. 핵심이 되는 문장을 간결하게 말한 뒤 부연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짧은 것보다는 1분 이내의 답변이 좋습니다만, 다대다 면접일 경우 다른 면접자들과의 답변 시간을 맞추는 모습을 보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답변 중 나열이나 병렬형 답변이 필요할 경우에는 가장 중요한 것들을 먼저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말의 시작과 끝맺음도 매우 중요한데, '저는' 혹은 '저의'같이 정확하게 밝힌 뒤 '~입니다.'라는 확실한 말투로 끝맺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답변이 확실하지 않다고 생각될 때에는 '~인 것 같습니다.' 보다는 '~라고 생각합니다.'라는 끝맺음이 좋습니다.

 

 

면접자의 라이프스타일

 우리가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유행어나 비속어 등을 답변에서 간혹 사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절대 지양해야 하는 면접 태도 중 하나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이런 단어들을 피해야 하는데, 평소 대화에서 핵심을 간략하게 표현하고 말투를 명확하게 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것들은 취업 전 급하게 연습한다고 해서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면접을 잘 보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접 시에는 목소리의 크기를 항상 적당히 유지하고, 말끝을 흐리지 않고 또박또박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답변 중 과도한 손동작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긴장한 것을 역력하게 보여주기도 하고 산만해 보일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면접 시 주의사항을 실천하려면 동아리나 모임 등 공식적인 대화 자리에서 대화나 토론을 많이 해보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년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지원대상, 혜택 총정리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이란 청년층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정신건강 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일상적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 취업 문제 등 다양한 심리적

guri-guri.tistory.com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서울 거주 청년이라면 최대 10만원 지원!!

 우리나라는 미성년자인 학생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청소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면 할인 혜택이 없어지면서 대중교통비가 약 66.7% 상승하게 됩니다. 실제로 지난 2020

guri-guri.tistory.com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지원대상, 지원요건, 신청방법 등 알아보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5인 이상 중소기업 등에서 취업 애로를 겪고 있는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기업

guri-guri.tistory.com

 

스타트업, 벤처기업, 유니콘 기업 차이점은?

 취업을 위해 채용 공고를 둘러다 보면, '급성장하는 스타트업 A사와 시작하세요', '스마트 벤처기업 B사의 가족을 찾습니다', '유니콘 기업 C사 사원 모집'과 같이 비슷한 느낌의 단어들이 쓰여

guri-guri.tistory.com

 

취준생을 위한 인문학 강의 '무료'로 수강하는 법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인문학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하여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지원대상 및 비용  전 국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지원 내용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