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용산공원 개방! 관람신청 방법 알아보기

☉☉☉☉☉ 2022. 6. 9. 13:40
반응형

용산공원 관람 예약방법
용산공원 개방! 관람신청 방법 알아보기

 국토교통부가 오는 6월 10일부터 10일간 용산공원을 시범 개방한다고 합니다. 이번 시범 개방은 원래 5월 25일부터 개방 예정이었으나, 120여 년 만에 개방하는 용산공원이다 보니 그늘막, 벤치, 식음료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보완한 후 6월 10일에 개방하기로 미루어졌습니다.

 

 시범 개방 부지는 신용산역에서 시작해 장군 숙소와 대통령실 남측 구역을 지나 스포츠 필드에 이르는 구역으로, 이 장소들은 대통령실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4가지의 주제로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6월 10일부터 개방되는 용산공원의 예약방법, 신청 홈페이지, 관람 테마,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용산공원 역사
  2. 신청 홈페이지 및 예약방법
  3. 관람 테마 및 구역 특색
  4. 유의사항

 

 

용산공원 역사

용산공원
용산공원

 용산공원은 우리의 아픈 역사가 켜켜이 남아있는 공간입니다. 멀리는 몽고군과 왜군이 병참기지로 사용된 적이 있으며, 일제강점기에는 일본군이 해방 후에는 미군이 주둔하는 군사기지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가까우면서도 우리가 다가갈 수 없었던 용산공원은 2003년 한・미 정산 간 용산기지의 평택 이전이 합의, 2005년 공원화가 결정으로 전화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대통령실이 용산공원과 맞닿은 곳으로 이전하면서, 국민이 마음껏 소통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용산공원은 300만 제곱미터로 여의도보다 큰 도심 속 초대형, 최초의 국가공원으로 민족성, 역사성 및 문화성을 갖춘 국민의 여가 휴식공간 및 자연 생태 공간 등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신청 홈페이지 및 예약방법

 용산공원 시범 개방은 방문 예정일 5일 전 오후 2시에,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네이버 ID로 로그인 후 예약이 가능합니다. 용산공원은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대리 예약이 불가능하며, 현장에서 방문 신청자의 신분증을 확인 후 입장하게 됩니다.

 

👉용산공원 관람 신청 바로가기👈

용산공원 시범개방 관람신청
용산공원 시범개방 관람신청

 용산공원 관람은 1일 5회, 회당 500명의 신청인원 제한이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어 빠르게 마감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람 테마 및 구역 특색

 시범 개방 부지는 신용산역을 시작해, 장군 숙소와 대통령실 남측 구역을 지나 스포츠 필드에 이르는 구역으로 4가지의 주제로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용산공원-관람테마
용산공원 관람 테마

 4가지 주제는,

① 군악대・의장대의 환영식인 '국민이 열다'

② 문화와 역사를 살펴보는 '국민과 걷다'

③ 대통령 앞뜰을 방문해보는 '국민과 만나다'

④ 미래 용산공원의 모습을 채워가는 '국민이 만들다'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용산공원-구역특색
용산공원 관람공간

 그리고 장군 숙소, 대통령실 남측구역과 스포츠 필드는 각각의 특색 있는 구역으로 꾸며질 예정인데,

① 장군 숙소 : 시범 개방의 시작점으로 곳곳에 벤치를 배치하고 시멘트 조각과 구덩이와 같은 장애물을 제거해 쾌적하게 걸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② 대통령실 남측 구역 : 탁 트인 풍경과 함께 길섶으로 늘어선 플라타너스가 장관을 이루며 카페거리로 재탄생할 예정이며, 또한 15분마다 40명까지 선착순으로 입장해 헬기와 특수 차량 등 쉽게 볼 수 없는 대통령 경호 장비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필드 : 푸드트럭, 간이의자,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있는 쉼터 공간으로,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20m 초대형 그늘막은 시원한 그늘과 함께 인상적인 광경을 연출하며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될 예정입니다.

 

 

유의사항

 용산공원 관람 시 유의사항은 방문 신청자와 대통령실 앞뜰 방문 희망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반려동물의 입장도 제한되며, 주류와 병 음료도 가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실과 시설 정비가 필요한 일부 공간을 제외하면, 행사장 내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모든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통령실 앞뜰 방문을 제외하고는 시범 개방 부지 내부에서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차가 불가(장애인 차량만 주차 가능) 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시범 개방 부지 입구로 오려면, 4호선 신용산역 1번 출구에서 한마음어린이공원 방향으로 도보 5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

 

 

 이상으로 용산공원 개방 관련하여 관람 신청방법, 관람 테마 및 특색,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20여 년 만에 문을 연 용산공원, 이번 주말에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용산공원으로 나들이를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당첨확인, 주차 등 꿀팁 알아보기

 지난 5월 10일(화)부터 청와대를 개방해 관람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요즘 핫이슈입니다. 신청 인원이 231만 명을 돌파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에 맞춰 5월 10일부터 5월 2

guri-guri.tistory.com

 

경기도 가볼만한곳 바닷가 추천 BEST 3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고, 햇살도 점차 강렬해지며 여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6월이 왔습니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부터 완연한 여름까지 떠나기 좋은 경기도

guri-guri.tistory.com

 

경기도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BEST 3

 경기도에는 서울 등 인접한 시·군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관광 명소가 많습니다. 자연과 도시, 산과 물이 조화롭고 맛있는 음식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한 번의 여

guri-guri.tistory.com

 

서울 가볼만한곳 BEST 5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그간 중지됐던 각종 문화행사들이 속속 재개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도 일상 회복에 맞춰 문화시설을 개방하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

guri-guri.tistory.com

 

서울 산책하기 좋은곳 Best 3

 따뜻한 봄이 오면서, 여름이 다가오기 전 신선한 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산책코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