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가볼만한곳 바닷가 추천 BEST 3

☉☉☉☉☉ 2022. 6. 7. 16:54
반응형

바다
올여름 가까운 경기도 바닷가로! 경기바다 추천 3곳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고, 햇살도 점차 강렬해지며 여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6월이 왔습니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부터 완연한 여름까지 떠나기 좋은 경기도 바닷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른도 아이도 좋아하는 경기도의 아름다운 바다 3곳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푸른 바다와 녹색 숲이 한눈에!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방아머리 해수욕장

 햇살 내리쬐는 날씨에도 넓게 펼쳐진 바다가 있어 시원한 안산 대부도의 방아머리 해수욕장입니다. 아이와 함께라면 부모님은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며 해안선을 따라 산책할 때 아이들은 모래놀이를 할 수 있고, 새우과자를 들고 있으면 찾아오는 갈매기를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대부해솔길
대부해솔길

 서해의 갯벌과 바다를 따라 걷는 대부해솔길은 안산의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과 시흥 정왕동의 오이도를 연결해주는 코스입니다. 총 7개 코스 가운데 일반적으로 걷기 편한 코스로 알려진 1코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1코스는 방아머리 부근 안내소에서 해솔길 캠핑장까지 이어지는 10km 코스로, 솔나무 숲길, 갯벌, 낙조전망대 등 볼거리를 감상하며 걷다 보면 어느새 종점에 도착하게 됩니다. 자연 그대로의 길을 유지하면서 서해의 바다와 갯벌을 체험하며 걸을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는 대부해솔길 곳곳에는 다양한 펜션, 맛집, 카페도 많아 가족여행이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바다향기테마파크-메타세콰이어길
바다향기테마파크 메타세콰이어길

 5km로 펼쳐진 메타세콰이어길이 있는 바다향기 테마파크도 대부도 최고의 명소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천천히 길을 걷는 산책을 즐기며 다양한 조형물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더불어 근처 바이크 대여소에서 성인용과 아이용 모두 빌릴 수 있어 어른도 아이도 모두 재미있게 바이크를 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으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시흥 오이도

오이도 빨간 등대와 생명의 나무 전망대
오이도 빨간 등대와 생명의 나무 전망대

 오이도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오이도 빨간 등대와 생명의 나무 전망대입니다. 낮에는 흰색인 생명이 나무는 어두워지면 조명을 밝혀 다양한 빛깔의 옷을 입게 되는데요. 시흥의 랜드마크인 빨간 등대 앞에서 사진 찍고, 맞은편 수산시장에서 맛있는 조개구이와 칼국수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한 뒤 어두워진 하늘 아래 신비롭게 빛나는 생명의 나무를 감상하면 하나의 여행 코스가 완성됩니다.

 

배곧한울공원
배곧한울공원

 근처 배곧 한울공원에는 천천히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함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한참 뛰어놀기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몸을 움직이며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일몰이 예쁜 서해답게 탁 트인 바다 위로 지는 노을도 감상하며, 선선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이도-갯벌체험장
오이도 갯벌체험장

 오이도 갯벌체험장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코스입니다. 바다내음 속에서 진흙과 조개를 직접 만져보고 자신이 캔 조개를 보며 뿌듯함을 선물 받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으로 남을 최고의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선 요트를, 하늘에선 케이블카를! 화성 전곡항

전곡항
전곡항

 화성에 위치한 전곡항은 국내 몇 안 되는 마리나 시설이 있을 뿐 아니라 얼마 전 칸 영화제에 초청받은 아이유가 출연한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촬영지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프라이빗 요트 체험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 즐겨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 요트에서 신선한 재료로 만든 식사도 즐기고 선상에 앉아 바닷바람을 맞으며 자유를 만끽하고 있으면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제부도 서행랑 케이블카
제부도 서행랑 케이블카

 바다에 요트가 있다면, 바다 위에는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전곡항에서부터 제부도까지 약 2km를 잇는 제부도 서해랑 케이블카는 창이 투명한 일반, 그리고 창과 바닥까지 모두 투명한 크리스탈 두 종류가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해 탑승할 수 있습니다. 

 

 

탄도항
안산 탄도항 일몰

 마지막으로 화성 전곡항에서 다리 하나를 사이에 두고 위치한 안산 탄도항의 일몰을 소개해드립니다. 모든 서해의 일몰이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이곳 안산 탄도항은 일몰 명소로 가장 유명한데요. 어스름한 저녁이 되면, 양쪽으로 갈라진 바닷물과 함께 누에섬의 풍력 발전기와 붉은 노을이 어우러지며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기도의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경기바다 여행지 3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쉽게 방문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즐길거리도 많은 경기바다! 이번 여름에는 시원한 경기바다를 즐기러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 여행가는달! KTX 반값·숙박 5만원 할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민의 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6월 2일부터 30일까지 '2022 여행 가는 달'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2022 여행 가는 달'은 국내 여행을 통해

guri-guri.tistory.com

 

경기도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BEST 3

 경기도에는 서울 등 인접한 시·군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관광 명소가 많습니다. 자연과 도시, 산과 물이 조화롭고 맛있는 음식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한 번의 여

guri-guri.tistory.com

 

서울 가볼만한곳 BEST 5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그간 중지됐던 각종 문화행사들이 속속 재개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도 일상 회복에 맞춰 문화시설을 개방하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

guri-guri.tistory.com

 

서울 산책하기 좋은곳 Best 3

 따뜻한 봄이 오면서, 여름이 다가오기 전 신선한 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산책코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

guri-guri.tistory.com

 

서울 야경 명소 Best 4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듯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 추운 날씨 때문에 미뤄두었던 야외 데이트를 많이 하게 되는데, 좀 더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서울의 야경을 보러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