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안심이 앱' 이제는 누구나 사용가능!

☉☉☉☉☉ 2022. 6. 18. 21:11
반응형

안심이
서울시 안심이 앱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안심이' 앱이란 귀갓길 위험사항 노출 및 불안감을 느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안심귀가 모니터링 서비스, 긴급신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전에는 여성 위주 안심귀가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였지만 이제는 서울 전체 시민으로 확대해 남・여 연령 구분 없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사용 가능한 안심이 앱의 설치방법, 앱 기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서울시 '안심이' 앱 설치방법
  2. '안심이' 앱 기능

 

 

 

<지역별 안심귀가 서비스 확인하기>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1. 서울시 '안심이' 앱 설치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울시 안심이'를 검색한 후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안심이' 다운로드👈

👉IOS '안심이' 다운로드👈

 

 본인 운영체제에 맞게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최초 1회 본인 인증을 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안심이' 앱 기능

 가. 긴급신고

 위급상황 시 안심이 앱을 실행(흔들거나 화면 터치)하면 자치구 CCTV 관제 센터에 자동 신고되고, CCTV 관제 센터는 신고자 주변 CCTV 영상을 관제하여 경찰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 귀가 모니터링

 늦은 시간 귀가하는 시민이 요청할 경우, 자치구 CCTV 관제 센터에서 귀가 경로를 모니터링합니다.

 

 다. 안심귀가택시(22년 11월 서비스 예정)

 서울 택시(7만 대/법인+개인) 이용 시 보호자 및 CCTV 관제 센터에 승하차 정보 및 택시 정보를 알리고 긴급신고와 귀가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라. 안심귀가 스카우트

 늦은 시간에 귀가하는 시민이 요청할 경우, 스카우트 대원이 안심 동행 귀가할 수 있도록 연계합니다.

 

 마. 안심 시설물 정보

 안심택배함, CCTV, 지구대

 

 

 

 

 바. 연계 서비스

  1) 스마트 보안등 연계 : 스마트 보안등 설치 지역에서 "긴급신고-보안등 깜빡임", "귀가 모니터링-보안등 밝아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전자발찌 연계 : 안심이 앱 긴급신고를 하면 신고 위치 주변, 전자발찌 착용자를 법무부 위치 추적 관제 센터에서 감시하게 됩니다.

 

 사. 불법 촬영 점검 및 탐지 장비 임대 요청

 불법 촬영 점검 및 탐지 장비 임대 요청

 

 이상으로 서울 전체 시민으로 서비스가 확대된 '안심이'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심이 앱을 통하여 실제 긴급신고로 현행범을 10분 만에 검거하기도 했다고 하니, 든든한 귀갓길 친구 서울시 안심이로 안심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 한강수영장 개장일, 이용요금, 준비물, 주차 꿀팁 등 알아보기

 여름 하면 시원한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한강수영장과 물놀이장이 3년 만에 다시 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6월 24일(금)부터 만날 수 있는 한강수영

guri-guri.tistory.com

 

서울 가볼만한곳 공원 분수 명소 BEST 5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려고 하는 6월, 슬슬 7~8월 여름휴가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 산속 계곡이나 바다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하지만 멀리 가

guri-guri.tistory.com

 

서울 야경 명소 Best 4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듯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 추운 날씨 때문에 미뤄두었던 야외 데이트를 많이 하게 되는데, 좀 더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서울의 야경을 보러

guri-guri.tistory.com

 

서울 산책하기 좋은곳 Best 3

 따뜻한 봄이 오면서, 여름이 다가오기 전 신선한 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산책코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

guri-guri.tistory.com

 

서울 가볼만한곳 BEST 5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그간 중지됐던 각종 문화행사들이 속속 재개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도 일상 회복에 맞춰 문화시설을 개방하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