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자레인지 활용법 및 꿀팁 10가지

☉☉☉☉☉ 2022. 2. 18. 21:45
반응형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 활용 꿀팁

  전자레인지란 이름은 일본에서 만들어 붙인 일본식 조어로 정확한 명칭은 극초단파 오븐 또는 마이크로웨이브 오븐으로, 고주파로 가열하는 조리 기구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가 가능하여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도 필수인 가전제품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냄비를 쓰지 않고 삶는 요리나 찜요리가 가능하고, 비타민이 물에 녹아 흘러가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법 및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빵가루 만들기

 종이 포일에 식빵을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2~3분 정도 데워준 뒤 딱딱해진 식빵을 손으로 으깨거나 믹서기에 넣어 가루로 만들면 손쉽게 빵가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통마늘 쉽게 까기

 마늘 뿌리가 있는 쪽을 자른 뒤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그다음 그릇의 뚜껑을 닫고 위아래로 흔들어주면 마늘의 껍질이 손쉽게 벗겨집니다.

토마토 껍질 벗기기

 토마토를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낸 뒤에 랩에 싼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에서 1분 정도 돌려줍니다. 그다음 찬물에 토마토를 살짝 헹궈주면 껍질이 쉽게 벗겨집니다.

 

오래된 빵 촉촉하게 되살리기

 젖은 키친타월을 그릇에 깔아준 다음, 그 위에 오래되어 굳은 빵을 올려놓고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만 데워주면 빵이 다시 촉촉해집니다.

 

시금치 데치기

 깨끗이 씻은 시금치를 물기가 있는 상태 그대로  랩으로 싼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주면 시금치가 잘 데쳐집니다.

 

수란 만들기

 그릇에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식초 1큰술과 계란을 깨서 넣은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15초 ~ 1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맛있는 수란이 완성됩니다.

 

딸기잼 만들기

 꼭지를 떼어낸 딸기 100g과 설탕 50g, 레몬즙을 속이 깊은 내열 용기에 넣고 5~6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그다음 뜨거워진 내용물을 잘 섞어주면 딸기잼이 완성됩니다.

 

김 굽기

 접시에 김 4장 정도를 올린 뒤,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만 돌려주면 직화에 구운 김처럼 김이 바삭바삭해져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칩 만들기

 채칼로 얇게 썬 감자를 물에 살짝 담갔다가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뒤 전자레인지에 앞으로 2~3분 정도 돌려주고, 그다음 뒤집어서 2~3분 정도 추가로 데워주면 맛있는 감자칩이 완성됩니다.

 

콩나물 데치기

 잘 씻은 콩나물을 물기가 있는 그대로 그릇에 담아 소금만 살짝 뿌려준 뒤 1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주면 손쉽게 콩나물을 데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음식물을 조리할 때는 도자기나 유리 등 전자파를 통과시킬 수 있는 전용 용기에 담아야 하며, 금속 용기나 알루미늄 포일, 은박을 입힌 종이 등은 전자파를 반사하기에 용기 내부의 음식물을 전혀 가열시키지 못할 뿐만 아니라 스파크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의 지혜 10가지

잉크 혹은 얼룩 지우기 잉크 혹은 얼룩이 뭍은 옷은 우유를 이용하여 빨아주면 됩니다. 잉크 혹은 얼룩이 뭍은 옷을 우유에 담가 하루 정도 지난 뒤 빨아 주면 옷에 뭍은 잉크 혹은 얼룩을 깨끗

guri-guri.tistory.com

 

당장 그만둬야 할 식생활 5가지

코팅이 벗겨진 프라이팬 사용  대부분의 프라이팬은 대부분 코팅이 되어 있어 요리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요리 후 설거지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코팅된 프라이팬은 테프론의 원

guri-guri.tistory.com

 

우리 몸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10가지

 바쁜 일상 속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현대인들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질병들이 악화되기 전 우리 몸은 적신호를 통하여 위험을 사전에 알려주곤 하는데, 이러한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