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식당

[인천 중구] 미애네 본점

☉☉☉☉☉ 2021. 9. 22. 09:04
반응형

인천 중구 덕교동에 위치한 미애네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생생정보, VJ특공대 등 다수의 방송에 해물칼국수 맛집으로 출연한 곳으로 영종도 내에 3호점까지 있습니다.
미애네 본점은 영종도 자기부상 용유역 근처에 있어 차량 없이 대중교통만으로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파래전, 바닷속칼국수, 새우튀김, 전복 칼국수, 해물칼국수, 주꾸미 만두, 산낙지, 전복회, 자연산 생굴회가 있습니다.
저는 바닷속칼국수 중(50,000원)과 파래전(10,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미애네에서는 물을 미니 생수통으로 가져다주는데, 5,000원에 따로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김치 3종입니다.
무생채, 배추김치, 열무김치로 칼국수와 같이 먹기 좋은 김치입니다.

김치 추가는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오면 됩니다.
김치는 먹을 만큼만 가져와야 하며, 남기면 벌금 10,000원 있다고 합니다.

 

김치는 따로 포장판매도 하고 있어 원하면 직원에게 이야기하면 됩니다.

바닷속칼국수에 포함된 보리밥입니다.
2~3 숟갈 정도의 보리밥에 콩나물과 참기름이 둘러져 있습니다.

 

보리밥은 테이블에 놓여있는 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으면 됩니다.
고추장 옆에 있는 초장은 바닷속칼국수 안에 있는 해물을 찍어 먹을 때 쓰면 됩니다.

보리밥에 고추장을 넣어 비빌 때 무생채나 열무김치를 같이 넣어서 비비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문한 파래전입니다.
바삭하게 구워진 파래전에 오징어도 들어 있어 식감을 좋게 해 줍니다.
파래전만 먹으면 싱거운 느낌이 있어 같이 나온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문한 바닷속칼국수 중입니다.
중 사이즈는 3인으로 나온 것이나 양이 상당히 많아 4명이서 먹기에도 충분합니다.
칼국수 면은 맨 아래 들어 있으며 그 위로 다양한 조개와 살아있는 낙지가 올려져 있습니다.
칼국수의 전복이나 낙지는 추가가 가능하며, 금액은 전복 4마리에 15,000원, 낙지 1마리에 18,000원입니다.

 

칼국수 속에 낙지, 전복, 가리비, 홍합, 바지락, 새우 등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으며, 테이블에 놓인 초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해산물을 다 건져먹고 나면 칼국수 면이 알맞게 익어있어 앞접시에 건져서 먹으면 됩니다.  
칼국수는 김치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미애네에서는 해산물을 kg단위로 포장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구매 가능한 해산물은 바지락, 가리지, 동죽, 낙지, 전복, 굴(겨울철만 가능)입니다.


 


방문일 : 2021년 09월 20일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