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식당

[경기 포천시] 옹기골만찬

☉☉☉☉☉ 2021. 7. 12. 21:33
반응형

경기 포천시 일동면에 위치한 옹기골만찬에 다녀왔습니다.
옹기골만찬은 1975년도에 개업한 우렁 전문 요리점으로 생생정보통 택시 맛객 방영집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본관 옆으로는 옹기골만찬 휴게실이 있습니다.
휴게실 건물에는 최근에 맛있는 녀석들 군부대 맛집 특집(쌈밥&이동갈비)에 방영되었다고 현수막이 붙어 있습니다.
휴게실에는 잠시 쉴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으며, 커피와 음료수를 무인판매하고 있습니다.

옹기골만찬 메뉴입니다.
쌈밥정식, 우렁무침쌈밥, 우렁쌈밥, 우렁무침, 우렁된장찌개, 메밀전병 등이 있습니다.
저는 쌈밥정식(우렁+제육볶음+모듬쌈+비빔밥+된장찌개+강된장+호박죽) 2인(22,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쌈밥 메뉴를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동동주를 1인당 1잔씩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식당 벽면에는 강된장, 복분자쌈장, 매실고추장에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충남 강경 현주농장에서 생산하는 국내산 우렁이만 취급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쑥튀김, 배추김치, 무생채, 나물, 복분자쌈장 등이 나옵니다.
복분자쌈장은 복분자와 산딸기를 섞어 청을 내린 뒤 1년 정도 숙성 후 고추장과 된장을 섞어 만듭니다.

 

쌈채소는 케일, 적상추, 치커리, 알배추, 봄동, 당귀잎 등이 나옵니다.
쌈채소는 쌈밥을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야채 추가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호박죽입니다.
식당에서 직접 만드는 호박죽으로, 여름에는 먹기 좋게 차갑게 식혀서 나옵니다.

 

주문한 쌈밥정식의 메인 요리와 시래기밥입니다.
시래기밥을 원치 않을 경우 직원분에게 별도 주문하면 일반 쌀밥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은 돼지고기, 양파, 파 등이 들어 있으며, 철판에 담아 나옵니다.
우렁강된장은 막된장에 간 양파, 간 무를 넣고 1차로 끓인 후 조선된장, 명란젓, 건새우를 갈아 넣고 끓여 우렁이를 얹어 나옵니다.
된장찌개는 쑥이 들어간 된장찌개로 쑥 외에도 호박, 버섯, 두부 등이 들어 있습니다.

식당 벽면에는 또한 옹기골쌈밥 맛있게 먹는 방법이 쓰여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 첫 번째는 각종 야채 위에 밥과 강된장, 복분자쌈장을 올려서 쌈을 싸 먹으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먼저 쌈밥정식 메뉴에 같이 나오는 비빔밥 그릇에 밥 한 공기 기준 강된장 2~3스푼과 매실고추장을 약간 넣고 밥을 비비면 됩니다.

 

매실고추장은 고추장에 매실액, 다진 매실을 넣고 버무려 만든다고 합니다.

밥을 다 비빈 후 각종 쌈채소 위에 비빔밥을 올리고 복분자쌈장을 살짝 곁들여 쌈을 싸 먹으면 됩니다.

 

추가한 공기밥(1,000원)과 쌈채소입니다.
추가 공기밥도 시래기밥으로 나옵니다.

출구에는 매실차(또는 자두청차)가 있어 셀프로 이용하면 됩니다.

 

 


 


방문일 : 2021년 07월 11일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