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자동차 필수 옵션 4가지

☉☉☉☉☉ 2022. 12. 16. 01:22
반응형

요즘 같은 추운 겨울 날씨에 실외에 주차를 해두면 밤새 자동차가 차가워져 차 안이 차 밖보다 더 춥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래서 차에 타서 히터를 틀어도 따뜻해지지 않고 찬바람으로 더 춥게 느껴지기 쉬운데요. 그래서 이러한 상황을 없애줄 겨울철 자동차 필수 옵션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열선 시트와 열선 핸들
2. 원격 시동
3. 사이드 미러와 뒷유리 열선
4. 눈길과 빙판길에서 유용한 드라이빙 시스템
5. 마치며

 

 

  1. 열선 시트와 열선 핸들

 

겨울을 위한 가장 대표적인 차량 옵션은 열선 시트와 열선 핸들이 있습니다. 열선 시트와 열선 핸들은 일명 엉따와 손따로 불릴 만큼 겨울철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옵션입니다. 최근에는 열선 시트가 엉덩이 부분만이 아닌 등받이 부분에도 열선이 내장되어 있어 추운 겨울에도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열선 옵션은 최근 출고되는 차량에는 대부분 선택이 가능하며, 낮은 사양으로 인해 옵션이 없는 경우라도 전문점에서 시공을 통해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열선시트와 열선 핸들

 

  2. 원격 시동

겨울철 자동차 필수 옵션 중 두 번째는 바로 원격 시동입니다. 원격 시동은 자동차 키를 직접 사용하지 않고, 차량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리모컨 버튼으로 차량의 시동을 걸거나 끌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최근 일부 차종에서는 시동은 물론 히터를 미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탑승전에 예열과 동시에 실내 온도도 올릴 수 있습니다. 탑승 전 예열은 추운 날씨에 높아진 엔진과 변속기 오일의 점도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엔진과 부품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원격 시동

 

  3. 사이드 미러와 뒷유리 열선

 

많은 눈이 오고 난 뒤 운전을 하려고 보면 사이드 미러와 뒷유리에 눈이 쌓여 시야를 확보하기 쉽지 않습니다. 운전자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으면 운전 중 사고가 날 가능성이 크기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사이드 미러와 뒷유리 안쪽에 열선을 설치하면 눈이나 얼음을 쉽게 제거하여 사고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의 열선은 특히 겨울철 외에도 비가 올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자동차 필수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와 뒷유리 열선

 

  4. 눈길과 빙판길에서 유용한 드라이빙 시스템

한파가 온 경우 도로는 눈길이 되거나 빙판길이 되기 쉽습니다. 이럴 때 차량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차량이 정상적으로 운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드라이빙 시스템 옵션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옵션 종류에는 ABS, TCS, VDC 시스템이 있습니다.

 

반응형

 

ABS는 제동 시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TCS는 가속 시 구동 바퀴가 미끄러지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VDC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겨울철 자동차 필수 옵션으로 차량이 미끄러질 경우 차량이 스스로 방향을 제어해 사고를 예방합니다. 단, VDC 옵션은 눈길이나 빙판 언덕길, 구덩이에서 빠져나왔을 경우 옵션을 꺼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빙 시스템

 

  5. 마치며

이상으로 겨울철 자동차 필수 옵션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옵션은 말 그대로 있으면 좋고, 없어도 운전하는데 큰 지장이 없는 기능입니다. 추가하면 비용이 들기에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것은 아니지만, 추위에 약하거나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 살고 있다면 자동차를 구매할 때 알려드린 옵션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블랙아이스 뜻 사고 예방 방법

📌 겨울철 전기차 관리 방법

📌 자동차세 납부기간, 납부방법, 연납신청 등 알아보기

📌 하이패스 요금폭탄 대처방법(+요금 환불, 요금 오류, 요금 과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