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메가3 추천 (한국소비자원 품질 조사 결과)

☉☉☉☉☉ 2022. 10. 26. 21:23
반응형

오메가3 추천 (한국소비자원 품질 조사 결과)
오메가3 추천 (한국소비자원 품질 조사 결과)

 오메가 3은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는 것으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영양제입니다. 자주 챙겨 먹는 필수 영양제 중 하나로 나이가 많은 분들뿐만 아니라 젊었을 때부터 챙겨 먹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메가 3 제품에 대해 한국 소비자원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제품 20개를 선별해 가격 , 함량, 크기를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오메가 3란?
  2. 오메가 3 지방산 함량
  3. 비타민E 함유량
  4. 섭취 편의성
  5. 가격 
  6. 오메가 3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주의사항

 

1. 오메가 3란?

반응형

 오메가 3은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를 함유한 유지로,

❶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❷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❸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❹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영양제입니다.

 

◎ EPA

 염증 억제, 혈액순환 촉진, 만성적 통증 억제 등의 작용을 함

 

◎ DHA

 포유류의 뇌, 망막, 중추신경, 심근 등의 세포막에 존재하고, 어패류와 해조류에 EPA와 함께 축적되어 있음

 

2. 오메가 3 지방산 함량

300x250

 선호도가 높은 20개 제품 모두 오메가 3 지방산 함량(1일 섭취량 당)이 1일 최소 섭취량(500mg) 기준 이상이었으나, 제품 간 최대 4배 차이가 있었습니다.

 

 가장 많았던 제품은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맥스 2000"으로 제이더블유생활건강(주)에서 만든 제품으로, 오메가 3 지방산 함량이 2,074mg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버튼

 

2. 비타민E 함유량

 일부 비타민E 함유 제품은 중복 섭취 여부를 살펴봐야 합니다. 비타민E 급원식품은 고춧가루, 배추김치, 콩기름, 달걀, 과자, 마요네즈, 돼지고기, 고추장, 과일음료, 백미, 두부, 빵, 참기름,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섭취 중인 비타민제와 성분이 중복되지 않도록 제품 표시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타민E 충분 섭취량?
12mg α-TE, 상한 섭취량 : 540 mg α-TE
(15세 이상,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2020)

 

4. 섭취 편의성

 구입 시 캡슐 크기나 하루 섭취 캡슐 수 등의 섭취 편의성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캡슐 크기는 목 넘김 등 섭취 편의성에 영향을 주지만 크기가 작은 제품의 경우 하루에 섭취하는 캡슐 수가 캡슐 크기가 큰 제품보다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5. 가격 

 가격은 1일 섭취량 기준 20개 제품 간에 최대 20배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제품은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커클랜드 슈퍼 오메가 3으로 1일 섭취량 기준 94원이었습니다.

 

버튼

 

 반대로 가장 비싼 제품은 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 3 제품으로 1일 섭취량 기준 1,907원이었습니다.

 

6. 오메가 3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주의사항

◎ 1일 섭취량 확인

 건강기능식품은 일반식품과 달리 섭취량과 섭취방법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제품에 표시된 1일 섭취량을 확인한 후 섭취해야 합니다.

 

◎ 주의사항 확인

 항응고제,, 항혈소판제, 혈압강하제 등 의약품을 복용 시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 건강식품을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 피부 관련 이상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상 사례 발생 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한국 소비자원에서 조사한 오메가 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소비자 24(www.consum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우리 몸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10가지

 바쁜 일상 속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현대인들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질병들이 악화되기 전 우리 몸은 적신호를 통하여 위험을 사전에 알려주곤 하는데, 이러한

guri-guri.tistory.com

 

환절기 감기 예방하는 방법 5가지 및 감기에 좋은 음식

 요즘 낮에는 햇볕이 너무 따뜻해서 여름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여전히 쌀쌀한 날씨에 어깨를 움츠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날에는 감기를

guri-guri.tistory.com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 좋은 영양제

 사람들은 대부분 체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건강한 식재료로 요리를 해 먹거나, 영양제를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중 영양제를 먹을 때에는 영양제 간의 궁합을 알고 복용할 필요가

guri-guri.tistory.com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11월 1일 개막(+기간, 참가기업, 삼성전자 품목, 현대, 기아 자동차 등)

 대형 유통기업과 중기제품이 상생하고 생활, 밥상 물가 안정을 도모하는 2022 코리아 세일페스타가 11월 1일에 개막합니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전년대비 5% 증가한 약

guri-guri.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