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허리 망치는 자세, 행동 등 나쁜 생활습관 6가지

☉☉☉☉☉ 2022. 2. 26. 22:38
반응형

허리 망치는 나쁜 생활습관

 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에 위치하여 몸을 움직일 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허리에 조금이라도 통증이 생기면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학업이나 직장에서도 큰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노화로 인한 통증이 아니더라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허리 통증이 흔하게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허리에 안 좋은 자세, 행동 등 나쁜 생활습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늦잠

 요즘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까지 새벽까지 휴대폰이나 전자기기 등을 보다 늦게 자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메디컬데일리 연구에 따르면 불규칙한 생활로 생체리듬이 무너지면 허리 디스크에 염증이 생기고 척추가 퇴행하다고 합니다. 원래 척추에서 염증을 치료하는 천연물질을 만들어내는데 늦게 잠이 들면 이러한 천연물질이 잘 안 만들어지고 허리가 자주 아플 수 있습니다.

 

휴대폰 만질 때 구부정한 자세

 요즘 모든 사람의 필수품인 휴대폰은 집 안, 밖을 가리지 않고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밖에서 휴대폰 만질 때 구부정한 자세 많이 하게 되는데, 이런 자세는 척추에 쌀포대 20kg의 압력이 가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1인당 평균 휴대폰 사용시간이 1년에 무려 1400시간이라고 하니 요즘 허리, 목 구부정한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는 이유라고 합니다.

 

불편한데 아깝다고 신는 신발

 가판대 떨이로 산 저렴한 신발이 발에 안 맞아 불편한데 한철 신고 버린다는 생각으로 신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은 무릎에도 좋지 않지만 이 때문에 계속 몸이 긴장된 상태가 돼서 목과 허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발은 꼭 발에 맞는 신발을 신는 게 좋습니다.

 

전자담배 허리에 안 좋다?

 허리 아픈 사람은 절대 금연해야 하는 거 아시고 계셨나요? 미국의 경우 대형마트인 월마트에서는 폐질환 위험이 크다는 이유로 전자담배를 전부 퇴출시켰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자담배는 미국 정형외과학회(AAOS) 발표에 따르면 허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흡연으로 허리디스크가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면 디스크의 치유능력이 떨어져 퇴행성 디스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성은 골다공증 확률이 크게 높아지기 때문에 흡연은 물론 담배연기 근처에도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앉아서 일하기

 아무리 좋은 의자라도, 오래 앉은 자세로 일하면 허리 건강에 안 좋다는 연구가 나오면서 '서서 일하는 사무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서 일하기의 운동효과가 얼마나 될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는데, 하루 3시간 서서 일하는 것만으로 1년에 3.6kg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허리 건강을 위해서는 오래 한자리에 앉아서 일하기보다는 중간중간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을 해주면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비틀기

 동네 공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허리 비틀기 운동기구, 손쉽게 운동할 수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허리를 과도하게 90도 이상 돌려서 운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문의에 따르면 이러한 과도한 허리 비틀기 운동은 잘못하면 척추 근육을 미세하게 파열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허리 비틀기 운동은 좌우 30도 정도, 시간은 5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허리 수술을 받은 사람은 절대 피해야 할 운동기구라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허리는 처음에 이야기했던 것처럼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위의 잘못된 생활습관 외에도 의자에 걸터앉거나 다리를 꼬는 자세 등 허리에 무리 가는 자세는 삼가고, 꼿꼿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입냄새 자가진단 및 제거방법

 입냄새의 주요 원인은 입 속의 세균 때문입니다. 그중 혀 위에 쌓인 세균이 가장 주된 원인으로, 이 중 특정한 세균들은 황을 포함한 단백질을 분해하고 이렇게 분해된 황은 계란 썩는 냄새 등

guri-guri.tistory.com

 

전자레인지 활용법 및 꿀팁 10가지

전자레인지란 이름은 일본에서 만들어 붙인 일본식 조어로 정확한 명칭은 극초단파 오븐 또는 마이크로웨이브 오븐으로, 고주파로 가열하는 조리 기구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가 가능하여 1인 가

guri-guri.tistory.com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은 음식 10가지

 유통기한이란 음식이 만들어지고 나서 유통될 수 있는 기간을 뜻하는 것으로 식품의 신선도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실 유통기한은 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시한인 것이지 해

guri-guri.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