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광지

[서울 강남구] 은곡마을 행복공원(행복어린이공원)

☉☉☉☉☉ 2021. 7. 26. 22:45
반응형

서울 강남구 세곡동에 위치한 행복공원(행복어린이공원)에 다녀왔습니다.
행복공원은 세곡동 은곡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공원 내 금지행위에 대해 안내문이 있습니다.
누구든지 도시공원, 도시자연공원구역 또는 녹지 안에서 금지행위를 한 자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및 서울특별시 도시공원 조례 제23조의 규정에 의거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가된다고 쓰여 있습니다.

행복공원 중앙에는 에코 스테이션(eco station)이라 불리는 장소에 미끄럼틀과 자전거가 있습니다.

 

자전거는 자가발전 게임 운동기구로 페달을 밟아 전기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고 쓰여 있습니다.

자가발전 게임 운동기구를 통하여 친구와 경주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먼저 페달을 구른 후 녹색불이 들어오면 출발하고, 중간에 빨간색 불이 반짝일 때 버튼을 정확히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정확히 누르지 못하면 페달 구르기가 힘들어집니다.

 

미끄럼틀 옆으로는 잠시 쉴 수 있는 종이컵 전화기와 비슷한 느낌의 의자도 있습니다.

휴식공간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야간 음주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금지기간은 2021년 07월 09일부터 해제 시까지이며, 시간은 오후 10시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입니다.
위반 시에는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됩니다.

 

특이한 모양 의자를 지나면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기구와 배드민턴 코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드민턴 코트는 따로 네트가 쳐져 있지는 않습니다.

행복공원에는 비접촉형 수경시설도 있으나, 방문일에는 작동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해당 시설은 물놀이 시설이 아니어서 출입은 금지되며,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보호자의 적극적인 주의와 보호가 필요합니다.

 

 

공원 한쪽에는 물을 마실 수 있는 식수대와 자전거 공기주입기도 있습니다.
자전거 공가 주입기는 던롭방식, 프레스타방식, 슈레다방식 모두 공기주입이 가능합니다.


 


방문일 : 2021년 07월 14일

 

그리드형(광고전용)